"朴정권 적폐청산 위해 부역관료 퇴출해야"
"朴정권 적폐청산 위해 부역관료 퇴출해야"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6.12.15 14:39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현 정부 인적청산·정책폐지 요구 기자회견
▲ 민주노총이 15일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박근혜정권 적폐청산·정책폐기·부역 내각 및 관료 퇴진을 위한 민주노총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민경 기자 mkkim@laborplus.co.kr

민주노총이 박근혜 정권이 농단한 국정을 바로잡기 위해 정권에 부역한 관료들의 퇴진과 관련 정책의 폐지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민주노총은 15일 오전 11시께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박근혜정권 적폐청산’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 국회에서 가결됐음에도 황교안 대통령 권한 대행이 국정안정, 경제살리기라는 명목으로 구조조정을 가속화하는 등 더 박 대통령스럽게 정국을 이끌고 있다. 이는 촛불민심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황교안 권한 대행은 즉각 사퇴하고 기존의 반노동·반민생 정책도 폐기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권이 민심을 자의적으로 해석해 여야정협의체, 개헌 등의 이야기를 꺼내고 있다”며 “야당은 정략적 계산에서 벗어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민의를 수렴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노총이 사퇴를 촉구한 관료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유일호 경제부총리, 이준식 교육부 장관,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강호인 국토교통부장관,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한민구 국방부장관이다.

김상구 금속노조 위원장은 “성과연봉제와 일반해고 및 취업규칙 불이익변경 등 노동개악은 정경유착의 산물”이라며 “정권유착을 뿌리 뽑기 위해 박근혜 정부에 뇌물을 주고 특혜를 받은 재벌 기업 총수들을 구속하고, 연계된 정책을 폐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변성호 전교조 위원장은 “국민들의 반대에도 정부가 추진하는 국정교과서 발행은 이미 국제 사회에서 용인되지 않는 추세”라며 “특히 한국사 교과서를 다른 교과서보다 1년 앞당겨 발행하려는 것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탄생 100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려는 잘못된 효심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날 민주노총은 성과연봉제와 한국사국정교과서를 포함해 '탄핵돼야 할 박근혜표 12대 정책'을 발표했다. 이들은 12월 중순 이후 집중적인 투쟁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