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을 담은 사진을 보내주세요"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을 담은 사진을 보내주세요"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7.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근로자공제회, 제8회 사진공모전 개최...상금 최대 200만원

건설근로자공제회(공제회)가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 그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 째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건설 현장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근무하며 국가경제의 초석을 다져온 건설일용근로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전환하고 직업 이미지를 개선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한국경제신문, 건설경제신문, 아시아경제신문 등이 후원에 나선다.

공모전 응모는 건설근로자 부문과 일반 부분 두가지로, 6.15(목)~8.11(금)까지 건설일용근로자를 소재로 한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를 잘 표현한 사진이면 누구나 최대 3점까지 출품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http://www.cwma.or.kr)에서 응모 신청서를 다운 받은 뒤 응모 사진과 함께 신청서, 개인 정보 이용 동의서를 이메일(photo@cwm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위원회를 거쳐 9월 초 발표 예정이며, 각 부문별 대상 및 최우수상작에는 고용노동부 및 국토교통부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수상자 발표는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 행사 및 '찾아가는 사진전시회' 개최를 통해 대국민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제회 권영순 이사장은 "금년에 8회를 맞이하는 사진공모전에 건설근로자의 땀고 보람이 깃든 생생한 건설현장을 담은 많은 작품들이 출품되어 건설근로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