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공기업 구조개악 시도 땐 총파업 불사”
“금융공기업 구조개악 시도 땐 총파업 불사”
  • 윤나리 기자
  • 승인 2008.07.18 19:42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노조, 금융주권 수호 위해 강력 ‘투쟁’
‘금융공기업 민영화 및 통폐합 저지 결의대회’ 개최

ⓒ 윤나리 기자 nariyoon@laborplus.co.kr

금융노조는 7월 16일, 금융권 금융공기업 민영화 및 통폐합 저지를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서 개최된 이날 결의대회에는 금융노조 소속 16개 금융공기업지부 조합원 10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결의대회를 통해 금융노조는 “이명박 정부의 금융공기업을 포함한 305개 공기업에 대한 민영화 및 통·폐합 추진에 반대한다”고 재차 밝혔다. 이미 지난 5월과 6월에 걸친 3차례 총력 투쟁 결의대회에서 “MB정부가 추진하는 금융공기업 개혁이란 알토란 같은 금융공기업을 재벌이나 외국 투기자본의 먹이감으로 던져주는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금융노조 문명순 수석부의원장은 “최근 서브프라임 사태, 투기자본, 재벌 사유화 등의 문제는 결국 국민의 안정된 삶을 위협하는 무서운 재앙”이라며 “금융주권 수호와 금융공공성 강화를 위해 강력하게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감정원지부 김성찬 위원장은 “현재 MB정부는 80년대 불도저 방식으로 법도 원칙도 없는 졸속 행정을 하고 있다”며 “국민의 공공서비스를 도맡아야 할 공기업에 시장논리만을 적용시킨 정부의 민영화, 통폐합 추진은 저지돼야 마땅하다”고 언급했다.

금융결제원지부 오일석 위원장은 “자기 코드에 맞는 사람만 임용시키는 MB정부는 ‘인사오기’를 부리고 있다”며 “국민들에게 부담을 줄 뿐인 금융구조개악 저지를 위해 끝까지 연대 투쟁할 것이다”고 선언했다.

결의대회에 참가한 기술보증기금지부의 윤형근 위원장은 “금융공기업 민영화 뿐 아니라 낙하산 인사 등 최근 금융계와 관련해 불거지고 있는 문제들에 있어 37개 금융노조의 지부 전체가 연대하여 한 목소리로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향후 금융노조는 정부가 국가경제를 파산위기로 몰아넣고 있는 금융공기업 구조개악 시도를 강행할 경우 총파업을 포함한 강력 투쟁에 돌입할 예정이다.

금융노조는 매주 수요일마다 금융공기업 민영화 및 통폐합 저지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금융위원회와 상설 협의기구를 통해 정부의 정책변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