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에 투표시간 연장 무산 책임”
“새누리당에 투표시간 연장 무산 책임”
  • 전재훈 기자
  • 승인 2012.11.27 18:09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표권 보장 공동행동, 지금이라도 연장안 처리 돼야
2단계 실천계획 발표

▲27일 오전 11시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열린 ‘투표시간 연장안 처리 무산 규탄 및 투표권 보장을 위한 2단계 행동계획 발표 기자회견’에서 ‘투표권 보장 공동행동’ 김은희 위원이 발언 하고 있다. ⓒ 전재훈 기자 jhjeon@laborplus.co.kr
‘투표권 보장 공동행동’이 투표시간 연장안 처리를 무산시킨 새누리당을 규탄하고, 투표권 보장을 위한 2단계 행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참여연대 등 200여개의 시민단체로 구성된 ‘투표권 보장 공동행동(이하 공동행동)’은 27일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투표시간 연장안 처리 무산의 1차적 책임이 새누리당에 있다는 입장을 밝히고, ‘투표권 보장을 위한 2단계 행동계획’을 발표했다.

공동행동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민의 70% 가까이가 지지하는 투표시간 연장 요구를 박근혜 후보는 ‘정략ㆍ선동’이라고 하고, 박 후보의 캠프 관계자는 ‘투표는 성의의 문제’, ‘선거일은 공휴일’ 등 사실관계도 맞지 않는 내용으로 유권자를 농락했다”고 규탄했다.

정호희 민주노총 대변인은 “투표시간 연장안이 지난주까지 국회 행안위에서 처리되지 못하고 있는데 지금이라도 시행돼야 한다”며 “중앙선관위도 투표일 3일 전까지만 법개정이 되면 시행에 문제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이어 “단 1명의 노동자도 투표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공동행동은 2단계 행동으로 ▲ 투표권 보장 신고센터운영 ▲ 투표시간 보장 청구신청 대행 ▲ 사업장 연하장 발송 ▲ 주요 사업장 투표권 보장 촉구 ▲ 지자체 발주 건설현장 선거일 업무 조정 요청 ▲ 토론회 개최 등 노동자 투표권 보장을 위한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