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노련, 박원순, 이재명과 정책 협약 맺어
공공노련, 박원순, 이재명과 정책 협약 맺어
  • 윤찬웅 기자
  • 승인 2018.05.31 19:09
  • 수정 2018.05.3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해철 위원장 “두 후보에 노동적폐 해소 및 노동존중 사회 건설 기대”

ⓒ 공공노련 제공.
ⓒ 공공노련 제공.

공공노련이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정책 협약을 맺었다.

공공노련은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박원순 후보, 이재명 후보와 각기 정책 협약을 맺고 지방선거를 계기로 노동존중 지방정부 수립 및 지역사회 공공성 강화를 추진하는 데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이번 정책 협약식은 노동존중 지역사회 건설에 유리한 정치지형 형성 추진이라는 한국노총의 전국동시지방선거 방침과 더불어 친노동자, 친공공성 정당의 후보와 정책 협약을 조직하고자 한 공공노련 중앙위원회 의결에 따라 이뤄졌다.

박해철 공공노련 위원장은 “최근 국회의 5.28 최저임금개악안 일방추진으로 노동계의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박원순, 이재명 후보자가 최저임금개악안에 대한 명백한 반대 입장을 발표하면서 우리 연맹과의 정책 협약식이 성사된 것”이라며 “오늘 협약을 체결한 두 후보는 그동안 쌓인 노동적폐를 함께 해소함은 물론 노동존중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원순 후보 측을 대표해 협약을 체결한 강병원 박원순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상임노동본부장은 “박원순 시장의 서울시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노동이사제, 생활임금제 확산의 최선두에 섰다”면서 “박원순 후보는 서울특별시를 노동존중특별시로 완성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이어 협약을 체결한 이재명 후보는“노동운동은 노동자에게 이익을 주는 것과 동시에 사회를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불공평 불공정의 사회를 극복하는데 경기도는 노동조합과 언제나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노련은 각 후보와 함께 ▲보수 정권 공공부문 노동개악 정책 즉각 폐기 ▲ 공공기관 탄력정원제, 시간선택제 등 일자리 정규직 전환 및 청년일자리 확충▲노동이사제 도입 확대 ▲생활입금제 도입 ▲지역 특성에 맞는 노동존중 정책 공동 개발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및 공공인프라 확충 ▲지역사회 정책협의회 제도화 등의 정책 협약에 합의했다.

공공노련은 정책 협약 내용을 5만 조합원에 적극 전파하고 조합원의 투표를 독려하는 등 중앙위 의결에 따른 지방선거 전략을 이어갈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