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투, 4월 국회선 ‘원직복직 특별법’ 통과돼야
회복투, 4월 국회선 ‘원직복직 특별법’ 통과돼야
  • 박석모 기자
  • 승인 2013.04.18 19:00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에 법안 처리 촉구
특별법 찬성 의원 절반 넘어

▲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 열린 ‘공무원해고자 원직복직 법안 제정 촉구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봉재석 기자 jsbong@laborplus.co.kr
전국공무원노조 회복투가 4월 임시국회에서 원직복직 특별법을 통과시킬 것을 새누리당에 촉구했다.

전국공무원노조 희생자원상회복투쟁위원회(위원장 정보훈, 이하 회복투)는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조합 관련 해직 및 징계처분을 받은 공무원의 복권에 관한 특별법’(원직복직 특별법)을 4월 임시국회에서 통과시킬 것을 새누리당에 촉구했다.

원직복직 특별법은 지난해 7월 홍영표 민주통합당 의원 등 29명이 발의했으며, 현재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 계류 중이다. 지난 10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여야 간사들은 4월 임시국회에서 원직복직 특별법을 법안심사소위원회 안건으로 올리기로 합의한 바 있다.

전국공무원노조가 지속적으로 여야 의원들을 만나 설득한 결과 원직복직 특별법 제정에 찬성하는 의원들은 이날까지 모두 154명에 이른다고 전국공무원노조는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이 같은 합의에 따라 조속히 법안을 처리할 것을 촉구하기 위한 것이었다.

기자회견을 마친 후 정종현 전국공무원노조 수석부위원장과 정보훈 회복투 위원장은 새누리당 민원실장을 만나, 당 대표 면담요청서를 새누리당에 전달했다.

한편 원직복직 특별법은 지난 18대 국회에서도 50명의 의원들이 발의한 바 있으나, 당시 소관 상임위원회인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제대로 논의되지 못한 채 회기 종료에 따라 자동으로 폐기됐었다. 이후 19대 국회가 개원하자 홍영표 의원 등 야당 의원들은 같은 내용의 원직복직 특별법을 지난해 7월 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