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여정, ‘참여와혁신교육센터’가 함께 걷겠습니다!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여정, ‘참여와혁신교육센터’가 함께 걷겠습니다!
  • 참여와혁신
  • 승인 2022.12.30 17:08
  • 수정 2022.12.3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모두 만족하는 현장 맞춤형 콘텐츠 제공
법정의무교육, CS교육부터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전환, 노사관계 교육까지

참여와혁신이 ‘참여와혁신교육센터’를 연다.

행복한 일터의 동반자를 지향해온 참여와혁신이 일하는 사람들의 직무 능력, 노사관계 당사자 역량, 행복한 공동체-일터-나를 위한 지혜 등을 높여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자 ‘참여와혁신교육센터’를 준비했다.

중점 교육 분야는 6가지이다. △다양한 법정의무교육 △CS교육 △산업안전과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노사관계 전문교육 △산업전환 및 ESG교육 △인문교육 등이다.

참여와혁신은 참여와혁신교육센터 개소를 위해 마이에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용노동부 선정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이라는 풍부한 HRD 노하우, 학습자 사전 역량 진단 체계, 온/오프라인 교육시스템 및 실시간 학습 관리체계, 인증 받은 다양한 보유 교육 콘텐츠 등 마이에듀의 장점을 활용한다.

여기에 참여와혁신이 가진 20여 년 현장취재, 다양한 노사정 네트워크 및 풍부한 노사관계 정보, 기업 효율성과 노동자 삶의 질을 함께 높이는 방안에 대한 꾸준히 모색한 결과물들이 만나 현장 노사가 모두 만족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와혁신교육센터는 산별연맹 및 단위 노동조합과 협업을 통해 교육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개발과 컨설팅도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와혁신교육센터의 교육은 학습자 중심 교육 설계가 큰 특징이다. 학습자(수요자) 역량진단 및 현장 교육 요구조사 → 맞춤형 교육 콘텐츠 및 교육과정 설계 → 온/오프라인 방식을 통한 교육 진행 및 스마트 교육 관리와 동기 부여 → 교육 성과 관리 → 교육만족도 조사 순으로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만족도 조사의 결과를 새롭게 교육에 반영해 개선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와혁신교육센터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어떤 학습자나 배우고 싶을 때 손쉽게 교육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스마트 학습관리 및 체계적인 피드백을 통해 학습자의 교육 효과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는 참여와혁신(02-2068-4187 또는 jebo@laborplus.co.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