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자영업, 어찌할꼬?
[커버스토리+] 자영업, 어찌할꼬?
  • 참여와혁신
  • 승인 2021.02.10 00:40
  • 수정 2021.02.1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읽을 거리, 더 볼 거리

 

 

자신에게 고용된 사람들 : 한국의 자영업자 보고서

김도균·김태일·안종순·이주하·최영준│후마니타스

한국의 자영업자가 누군지, 또한 어떤 문제를 안고 있는지 더 알고 싶은 사람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책이다. 이번 커버스토리가 흥미로웠다면 한번 사서 읽어보자.

 

 

 

 

 

 

 

대한민국 치킨전 : 백숙에서 치킨으로 한국을 지배한 닭 이야기

정은정│따비

한국인에게 치킨은 숭배의 대상이다. 수많은 음식 중 어째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치킨을 택했을까? 그 궁금증을 파헤친다. 음식으로부터 시작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은 이 책이 출판된 지 상당기간 흘렀음에도 신선한 느낌을 자아내게 한다. 치킨 주위에서 울고 웃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치킨집 사장님의 생생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뜨는 동네의 딜레마, 젠트리피케이션 :
동네 토박이부터 개발업자, 세입자까지, 그들이 말하는 뉴욕

DW 깁슨│눌와

뉴욕 맨해튼의 작은 동네 소호는 19세기 말부터 섬유산업이 대규모로 발달한 곳이다. 섬유산업이 쇠락하면서 소호도 버려진 동네가 됐다. 그랬던 소호를 다시 살린 건 예술가들이었다. 그러나 예술가들은 ‘젠트리피케이션’을 당해야 했다. 저자는 젠트리피케이션이 최초로 일어났던 뉴욕에서 거주하는 시민들을 인터뷰했다.

 

 

 

 

주문은 배민, 요기요에서 했는데 배달은 왜 부릉, 바로고, 생각대로에서 오지?

미디어데모스│10분 22초

배달의민족은 뭐고, 생각대로는 또 뭐지? 물건만 잘 도착하면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일까? 배달산업, 그 중 특히 배달대행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영상을 보자. 라이더유니온과 미디어데모스가 함께 제작했다.
▶영상 보기

 

 

 

극한직업

이병헌│1시간 51분

2019년 한국 박스오피스를 강타한 이병헌 감독의 코미디 영화. 범죄조직을 잡기 위해 범죄조직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잠복수사에 나서지만 왜 그런지 장사가 너무 잘 된다. 자영업자의 고달픔을 웃음으로 승화했다.


관련기사